2022년 12월 21일 개봉 예정인 영화 영웅은 러닝타임 120분이고 시대극이자 뮤지컬 영화이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다룬 영화이고 기존 뮤지컬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기획, 제작, 각본은 물론 연출까지 하는 윤제균 감독의 작품이다. 주인공 안중근 역을 맡은 정성화는 이미 뮤지컬 영웅에서도 안중근 역할로 출연하고 있는 것 또한 화제가 된 영화이다. 한국 창작 뮤지컬이 원작이다.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이다. 영유아는 보호자 동반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12월에 의미 있게 볼 수 있는 영화이다. 화려한 뮤지컬 사운드와 배우들의 연기가 좋은 작품이다. 12월 8일에 최초 시사회가 열렸었다.
시대극 뮤지컬 스크린 작품
영화 영웅은 애국심 가득한 안중근 의사와 독립군들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역사적 의미가 깊은 작품이다. 또한 오리지널 뮤지컬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극장 스크린을 통해 현장 뮤지컬을 보듯 라이브의 전율과 감동을 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화면 전환도 뮤지컬스럽게 이루어졌으며 유명한 대표 넘버들도 포함되어있다. 스토리와 노래가 잘 연결되어 대한민국 뮤지컬 영화 중에는 가장 손꼽히는 영화로 평가되고 있다.
아픈 역사를 담아낸 작품
1909년 주권이 일본에게 뺏길 위기에 놓인 대한민국이다. 조선의 청년 안중근은 동지들과 독립운동에 대한 뜻을 정하고 마음을 먹는다. 또한 명성왕후 시해 당시 잔혹함을 목격한 어린 궁녀 설희도 독립운동에 동참하며 설희는 일본으로 안중근은 러시아로 길을 떠나게 된다. 초대 조선 통감직을 마치고 돌아온 이코 히로부미는 대륙 진출을 위해 만주 하얼빈으로 간다. 하얼빈에서 러시아 외무 장관과 회담을 가지게 되고 안중근은 그런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하는 것이 조선이 독립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하고 동지들과 암살 계획을 준비한다. 1909년 10월 만주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하고 안중근으로 잡히게 된다. 일본 법정에서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하게 된다. 영화 영웅은 안중근 의사의 조선의 독립을 위해 독립운동을 하며 이토 히로부미를 암살하는 거사 준비부터 사형 판결을 받고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의 1년을 보여준 영화이다.
긴여운과 감동을 주는 역사이야기
영화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은 배우는 정성화가 연기하였다. 정성화는 공채 코미디언으로 데뷔해서 초반에는 코믹스러운 역할 등을 연기하다 카이스트에서 연기를 한 후 호평을 받고 뮤지컬 배우로 전향하였다. 영화에는 황산벌, 댄싱퀸, 김종욱 찾기 등에 출연하였고 뮤지컬에는 레미제라블, 팬텀 등과 그리고 영웅에 출연하였다. 정성화는 뮤지컬 영웅에서 10년 넘게 안중근 의사를 연기해온 배우로서 시사회 이후 영화 영웅에서도 진정성 있고 몰입력 높은 연기와 엄청난 성량의 노래를 보여주어 큰 호평을 받으며 안중근 역은 정성화이기에 가능하다는 평까지 받았다. 명성왕후 시해 장면을 목격한 어린 궁녀 설희 역에는 김고은이 연기하였다. 김고은은 영화 은교로 데뷔 그 후 도깨비, 작은 아씨들, 변산, 유미의 세포들 시즌, 차이나타운 등 여러 드라마 영화에서 연기력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은 배우이다. 그간 김고은은 여러 프로 등에서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으나 김고은은 영웅을 찍으며 노래에 좌절을 했다고도 한다. 하지만 시사회후 평가는 김고은의 믿고 보는 연기력에 노래 실력도 기대 이상으로 너무 잘했다는 평을 받았다. 안중근 의사의 든든한 버팀목이며 아들의 힘든 길을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강인한 어머니 역에는 나문희가 연기를 하였다. 감동적인 연기와 감정을 전달해주는 명불허전 배우이다. 그 외 박진주, 배정남, 조정윤, 이현우까지 감초 역할로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였고 노래 또한 잘 소화해서 영화를 더 풍성하게 해 주었다. 나라를 위해 온 마음과 온몸을 받쳐 독립운동을 했던 불과 32세의 나이로 사형당한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 이야기는 연말 영화 영웅을 통해 꼭 보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