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4일 개봉한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크루즈 패밀리 뉴 에이지의 영화감독 조엘 크로포드 작품이다.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11년 만에 나온 장화 신은 고양이의 속편이기도 하다. 이제 막 상영시작 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겠다.
화려한색감의 애니메이션
장화 신은 고양이는 슈렉 시리즈에 출연해 인기 캐릭터로 등극하며 영화로 개봉된 것이다. 장화 신은 고양이는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아있는 상태이다. 하나 남아있는 마지막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평범한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다. 그런 장화 신은 고양이에게 소원을 들어준다는 소원별이 그려져 있는 지도라는 마지막 기회가 오게 된다. 히어로를 꿈꾸고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으려는 장화 신은 고양이는 앙숙 파트너이지만 뜻밖의 동료가 된 키티 말랑손과 친구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아 길을 떠난다.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치며 새해를 여는 끝내주는 모험이 시작된다. 자세한 이야기와 영상이 궁금하다면 극장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동물들의 여정
주인공 푸스 인 부츠는 안토니오반데라스가 목소리 출연을 해주었다.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이전 장화 신은 고양이에서도 푸스 인 부츠 목소리 주인공이었다. 이 영화 포스터를 봐도 그렇고 영화에서 푸스는 대놓고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영화 마스크 오브 조로를 오마주 하였다.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마찬가지로 셀마 헤이엑도 전편에 이어 말랑손 키티 목소리 출연을 해주었다. 키티는 푸스에 버금가는 귀여움과 액션을 보여준다. 강아지 페로 목소리에는 하비 길렌이 출연하였다. 페로는 캐릭터 설명을 보면 따뜻한 힐링 댕댕이라고 한다. 큰 눈과 튀어나온 배가 인상적이고 매력 포인트이다. 골디락스 목소리에는 플로렌스 퓨가 출연하였다. 빅 배드 울프는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가 유일하게 두려워하는 존재로 극적인 긴장감을 부여하는 인물로 와그너 모라가 목소리를 맡았다.
가족이 같이 볼수 있는 드라마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평점 8.2로 현재 박스오피스 4위이다. 보스 베이비, 드래곤 길들이기 제작진이 참여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의 원작은 샤를 페로의 동화가 원작이고 여러 판본이 있다. 일본에서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큰 인기를 얻기도 하였다. 또한 게임으로도 나오기도 할 만큼 인기가 많았던 캐릭터가 슈렉을 통해 기존보다 훨씬 큰 인기를 얻었다. 단순한 캐릭터만의 보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 아니라 삶에 대한 메시지, 교훈을 주고 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압도적인 시각적인 디자인, 전달하려 하는 메시지. 캐릭터들의 귀여움과 사연까지 제대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전작을 꼭 안 봐도 되는 작품으로 새해 가족들과 같이 보기 좋은 영화로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