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가오는 봄 대비 피부 관리

by 미리내39 2023. 2. 26.
반응형

봄철 피부관리

안녕하세요. 2월도 어느덧 막바지입니다. 입춘을 지나 봄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봄은 기온차도 심하고 황사나 미세먼지 그리고 자외선, 꽃가로등 외부의 자극이 많은 계절입니다. 또한 피지선과 한선의 분비 능력이 겨울철보다 커지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또한 날씨도 건조하여 피부 탄력도 떨어지고 각질이 쌓이게 됩니다. 그로 인해 피부 트러블도 많이 생깁니다. 이렇듯 외부의 환경이나 날씨등에 의해 피부는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는데 다가오는 봄 조금이라도 피부의 건강을 지키려면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세안방법

마스크 해제로 인해 화장을 다시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또한 외출도 겨울보다 많아지고 미세먼지나 황사 그리고 건조한 날씨까지 피부에 많은 자극이 있는 계절입니다. 그러다 보니 피부관리에 더더욱 신경을 많이 써야 할 텐데 피부관리에 가장 기본이자 첫 번째는 세안입니다. 세안 전 손은 꼭 깨끗이 씻은 후 세안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손에 있던 세균이나 노폐물등이 클렌징제품과 섞여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세안은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렌징폼은 충분히 거품을 내서 사용하고 손에 힘을 주지 않고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문질러야 피부에 자극도 덜하고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시는 분은 이중세안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클렌징오일에 각질제거 기능이 있는 제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클렌징오일로 각질제거를 매일 해주시는 방법도 있고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일주일에 한 번에서 두 번 정도 각질제거를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질제거 시 스팀타월을 이용해서 모공을 열어주면 좀 더 효과적인 각질제거가 됩니다. 클렌징폼은 잘 헹구어 주어야 합니다. 부드럽게 여러 번 헹구어 주어야 노폐물제거도 되고 잔여물이 남지 않습니다. 제대로 헹구지 않으면 피부 뾰루지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봄철 필수 선크림

기초화장품

세안 후 얼굴의 물기는 수건으로 문지르면 안 됩니다. 톡톡톡 두드려서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기초 화장품은 묽은 제형부터 사용하며 토너-스킨-에센스-로션-크림-아이크림 보통 이런 순으로 바르기는 합니다. 이 방법은 단순히 보편적이므로 각자 사용하시는 화장품의 설명서를 참고하시어 적절하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보습성분이 많이 든 에센스라면 로션다음에 사용한다거나 수분형 로션이라면 에센스보다 먼저 사용한다던지 합니다. 그러므로 사용 순서는 본인들이 사용하시는 화장품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토너 같은 경우는 화장솜으로 닦는 방법과 손으로 발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토너마다 사용법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킨은 화장솜에 듬뿍 묻혀 얼굴에 올려주면 수분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에센스, 로션, 크림은 미백, 주름개선, 보습등 여러 제품들이 있습니다. 봄철 건조해지기 쉬운 날씨에 보습기능이 강화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긴 하나 요즘은 복합적으로 나온 제품들도 많고 각자 피부타입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지성피부인데 봄은 건조하니까 보습만 준다면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듯 피부타입을 잘 알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크림은 보습기능에 주력한 제품으로 눈가 주위뿐 아니라 건조해지기 쉬운 얼굴 부위에 발라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각자 피부타입에 맞게 사용해야 합니다. 복합성 피부 같은 경우 U존, T존을 부분별로 관리해야 하는데 눈가와 입가가 건조한다면 아이크림을 눈이랑 입 주위에 발라주고 지성피부 같은 경우는 뾰루지나 모공막힘등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니 눈 위주로 바르고 얼굴에 바르고 싶다면 볼에 소량만 발라서 2-3일간 테스트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봄철 피부관리가 각질이나 보습위주이긴 하나 각자 피부타입을 확인하시고 화장품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한 가지 더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어느 여자 연예인은 집에서도 선크림을 필수로 바른다고 했습니다. 봄은 겨울대비 자외선 지수가 매우 빠르게 올라가는 계절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외선에 가장 손상을 많이 받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선크림을 꼭 사용하시어 광과민성 질환에 예방하도록 합니다.

마스크팩

마스크팩

얼굴팩에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시중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시트로 된 마스크팩부터 석고팩, 떼어내는 팩, 씻어내는 팩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보습, 미백, 영양, 주름개선, 모공케어등 다양합니다. 시트타입은 가장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씻어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자극도 적습니다. 15분 내외로 사용하면 됩니다. 수면팩인 아닌 일반시트팩은 장시간 얼굴에 붙이고 있으면 오히려 피부 속 수분까지 뺏길 수 있으니 권장시간을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팩 또한 피부타입에 맞게 사용하시고 주 1-2회 정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스크팩을 한날은 기초단계를 최소화하셔도 됩니다. 집에서 직접 하는 천연팩도 있습니다. 봄에 천연팩으로는 당근, 연근, 감자, 오이, 사과, 바나나, 시금치, 토마토, 달걀 등이 있고 여기에 밀가루나 꿀, 에센셜 오일 등을 첨가해서 사용하면 되니 집에 있는 식재료를 이용해서 얼굴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화장품도 음식처럼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화장품은 개봉 전과 후 모두 정해진 유통기한이 있고 그 기한 이내 사용하셔야 합니다. 개봉하면 공기 중에 노출되어 변질되기 때문에 가능한 최대한 빨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초제품과 선크림은 보통은 6개월 이내입니다. 종종 1년까지도 사용가능한 제품들이 있는데 이는 제품에 따라 다르니 사용 전 확인하시고 유통기한은 사용 시점에 표기를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색조 화장품도 6개월에서 1년 정도이니 색조화장품 또한 확인하시고 표기하시는 게 좋습니다. 퍼프 같은 경우는 각각에 맞게 관리 및 세척하시는 게 좋습니다.

 

피부는 일 년 내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자 피부 타입에 맞게 꾸준히 관리하시고 충분한 물 섭취와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고 술, 담배, 인스턴트 음식등은 자제하는 것과 각 계절에 맞는 피부관리법으로 일 년 내내 빛나는 피부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